X 버튼입니다.
소비자의 목소리로 만들어진
믿을 수 있는 뷰티랭킹 글로우픽!
앱으로 보기

메이크업포에버

파운데이션 브러쉬 미디엄 - 106
4.31점 (123명)

브러쉬부문 32위

1p / 49,000원



파운데이션브러쉬 페이스브러쉬

납작하고 둥근 형태의 미디엄 사이즈 브러쉬입니다. 얼굴 전체에 제품을 빠르고 균일하게 펴 발라주는 파운데이션 브러쉬입니다.

더보기

4.31점 (123명 평가)

  • 리뷰어의 프로필 이미지
    구리링 (34세/민감성)

    유튜버의 영업에 넘어가서 샀는데.. 일단 비싼만큼 겉모습은 고급스러움. 같은 인조모라도 광택이 남다르고 탄성은 좋으면서도 부드러움. 세척후 구관에 얼룩도 잘안생김. 크기가 너무 작아서 답답하거나 너무 커서 꼼꼼하게 바르기 어려운 일 없이 딱 좋음. 근데 구려... 이것만 있음 아티스트처럼 붓자국없이 파데를 찰떡같이 펴바를 수 있을 것 같은 환상이 있었는데 붓자국은 붓자국대로 생기고 오히려 베이스가 밀리는걸 느낌. 아마 다들 말하는 한번만 써도 모가 떡지는 현상 때문이 아닐까 하는데.. 내 스킬이 구려서라면 할말은 없지만 분명히 초보자용 브러쉬 아님. 파데도 많이 먹고 세척도 어려움. 그리고 비싼몸이면서 브러쉬 케이스는 커녕 브러쉬가드 하나도 없이 원가 10원도 안되어 보이는 얇은 비닐포장만 해서 판매함. 다이소 브러쉬도 이렇게는 안판다.. 면세찬스로 산거 아니었음 진심 억울했을듯

    12개월 전 10
  • 리뷰어의 프로필 이미지
    나뭇잎이달린나뭇가지 (21세/복합성)

    큰 맘 먹고 더블웨어랑 같이 사서 같이 썼는데 진짜 바르면서 감탄을 했어요.. 더블웨어가 좋은건지 얘가 좋은건지 둘이 잘맞는건지 하여튼간에 진짜 얇게 잘발리구요, 얇으면서 밀착력있게 챱 달라붙어줍니다.. 붓자국도 거의 안나고 진짜 무슨 컴퓨터 채색도구마냥 잘발려요.. 두툼해서 견고한 손잡이에 세계에서 제일 부드러운 모질까지 완벽하구요. 떡진다는 후기가 많아서 제가 끝까지 고민했었는데 떡지는건 사실이에요. 근데 떡 안지는 파데브러쉬가 있을까요.. 저는 인스턴트 브러쉬클렌저 사서 한번쓸때마다 닦아내서 결정리해주고 있어요. 역시 돈이 좋아요 정말 ... 평생 안고갈 브러쉬입니다

    4개월 전 5
  • 리뷰어의 프로필 이미지
    난꾹꾹이다 (23세/지성)

    파운데이션 뱉는게 너무 좋고 결자국도 거의 없고 밀착도 잘 되게 만드는 브러쉬. 평이 갈리는거 같은데 일단 이 브러쉬는 길들이면 안됨. 브러쉬 모질이 다른 납작 파데 브러쉬랑 좀 달라서 길들이면 붓이 떡지게 되있음. 그래서 이 브러쉬는 쓸 때마다 빨아서 쓰는게 가장 좋음. 다른 납작이 브러쉬와의 차이점은 모가 윤기가 나면서 반질반질함. 그래서 파데를 바를 때 엄청 매끈하게 발림. 브러쉬로 두드리면서 밀착할 때도 모 양이 더 많고 매끈해서 뜨지도 않음. ⚠️납작 브러쉬 입문용으로는 추천하지 않음⚠️ 이 브러쉬가 아무리 결이 안남고 매끈하게 발린다고 해도 기본적인 납작 브러쉬 스킬이 필요함.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초보자들은 차라리 길들여서 쓰는걸로 연습한 뒤에 이거 쓰는게 나을 거 같음.

    11개월 전 5
  • 리뷰어의 프로필 이미지
    홀홀스 (26세/복합성)

    피카소 제품으로 사려다 어느 메이크업 아티스트의 결자국 안남고 길들일 필요도 없다는 글을 보고 영업당해서 사게됨. 확실히 모질도 그렇고 비싼값함. 다른 파운데이션 붓도 여러개지만 얘한테만 손이감. 결자국 일도 안남고 파운데이션을 잘 뱉어냄. 메포브러쉬는 처음 사봤는데 또 사고싶음. #2016내뽑뷰

    2년 전 5
  • 리뷰어의 프로필 이미지
    정또정또 (28세/민감성)

    쿠션이든 파데든 브러쉬로 발라야 지속력 갑인데 이 브러쉬는 정말 똥손이 사용해도 괜찮은 브러쉬에요! 얇게 밀착시켜주고 결도 안남고! 브러쉬사용전 미스트 뿌린 후 모를 한번 잡아주면 결이 더 안남아용:-) (메포언니가 추천해준 방법!)

    2년 전 5
  • 리뷰어의 프로필 이미지
    마리이야기 (28세/건성)

    이거랑 #피카소fb17 있는데 둘 중 하나만 고르라면 전 이거 살 것 같아요. 피카소는 더 탱탱하게 탄력 있어서 싹싹 발리는 느낌이라면 이건 더 도톰하고 폭신해서 바르는 느낌이 너무 좋아요ㅠㅠ 결자국은 둘다 거의 안 남아요. 어차피 퍼프로 마지막엔 꼭 두드려주니까 상관없지만ㅎ... 이게 더 넓어서 볼이나 이마같이 넓은 면적 바르기에 좋고, 코 쪽을 바르기에 너무 넓지 않아서 딱 좋음ㅠㅠ 납작브러쉬 웬만한 건 다 써봤는데 이게 갑이네요. 꾸셀보다도 이게 더 좋음!

    5개월 전 4
  • 리뷰어의 프로필 이미지
    연흔 (26세/지성)

    일단 제품의 절대적인? 질로 말하면 좋다고 말할 수 있어요. 세척 후 변형은 아직 몇 번 씻지 않아서 모르겠지만 밀착, 피부표현, 모 자체의 부드러움 다 좋아요. 그런데 왜 별로라는 평가를 내렸는지 말하자면, 제가 듣보잡 브러쉬(코링코?라는 브랜드로 기억), 롭스 브러쉬를 써봤지만 코링코는 3년 쓰니까 모가 빠지고 롭스는 여행 때 1달간 빌려서 써봤는데요. 그 2가지 브러쉬하고 피부표현이나 밀착력이 똑같습니다! 다시 한 번 말하지만 차이가 없어요....ㅠ 솔직히 모 변형은 롭스를 오래 안써봐서 모르지만 롭스브러쉬 쓰는 친구는 변형, 빠짐 이런거 없이 1년 넘게 썼거든요. 제가 피부가 그런건지, 저도 모르게 제 스킬이 좋았던건지 몰라도 듣보잡 브러쉬, 롭스 브러쉬하고 피부표현이나 밀착이 똑같으면 왜 굳이 비싼 돈 주고 이걸 구매했나 싶네요. 아, 그리고 마감처리가 비싼 돈에 맞지 않게 허술한 부분도 있어요. 브러쉬 대의 끝부분이 사선커팅이 되어있는데 그 밑이 코팅도 제대로 안 되어 있고 갈라져서 홈이 파져 있어서 파데를 덜어내게 제작되어 있는데 파데를 뜰 수가 없어요. 비싼 돈 주고 사고 이게 뭔가요? 갑자기 말하다보니 열 받네요. 하지만 사바사일 수 있으니 꼭! 테스트해보고 사세요 *요약: 롭스 브러쉬하고 별반 차이 없는 파데표현, 밀착력 사선 커팅된 부분 마감처리 미흡

    8개월 전 3
  • 리뷰어의 프로필 이미지
    heyapple (28세/복합성)

    손으로 파데 바르다가 브러쉬로 바르니 지속력이 1시간->8시간 급상승!

    3개월 전 2
  • 리뷰어의 프로필 이미지
    혠공주 (22세/지성)

    메포 파데브러쉬가 좋다해서 충동구매적으로 샀음. 일단 브러쉬 외관 디자인 자체가 목재로 되어있어서 고급스러워 보인다. 모도 부드럽고 탄력도 나쁘지않은데 이 브러쉬의 최대 문제점은, 사용할수록 진짜 말그래도 떡이지면서 모가 갈라진다; 그래서 자주 세척해줘야하는데 또 이게 왜문제가 되냐면 자주세척하면 할수록 브러쉬는 어쩔수없이 상하게됨.. 그리고 이 브러쉬는 묽은 제형 파데랑 어울린다. 내가 갖고있는 입생 올아워 파데는 좀 되직한 제형인데 궁합이 너무 안맞음. 그래서 이 브러쉬 쓸 때에는 아르마니 실크파데처럼 물같은 제형이 훨씬 더 착착 감기면서 잘발림. 만약, 갖고있는 파데가 되직한 제형이면 비추 !!

    8개월 전 2
  • 리뷰어의 프로필 이미지
    퓨어퓨우 (28세/건성)

    처음 파운데이션 브러쉬 입문할때 사용했던 브러쉬! 지금도 잘 사용하고있어요. 모가 정말 부드럽고 브러쉬가 파운데이션을 뱉어낸다는게 어떤건지 보여주는 템이였어요. 지금 다른 브러쉬도 있지만 이게 제일 1순위에요. 결자국도 안생기고 너무너무 좋아요😍

    1년 전 2
  • 리뷰어의 프로필 이미지
    닉넴은대충 (32세/복합성)

    납작브러쉬가 초보자들이 컨트롤하기에 좀까다로운편인데 이 제품은 결자국을 최소화해줘서 초보자들도 쓰기 좋은거 같아요 아마 납작브러쉬 입문용으로 쓰기에 제일 적절하지않나 싶네요!

    2년 전 2
  • 리뷰어의 프로필 이미지
    랄라ㅎ (28세/민감성)

    원래 이런 기본브러쉬는 결자국이 날수밖에 없는 브러쉬입니다!! 테크닉도 어느정도는 중요하지만 이런 기본브러쉬 사용할때 결자국을 최소화하려면 브러쉬에 파데를 골고루 묻혀서 사용해야 브러쉬가 파데를 머금어서 얼굴에 골고루 바를수있어요 브러쉬길들인다하잖아요? 특히 이 브러쉬는 컷팅이 좋아서 그런거 필요없어요 파데만 잘 바르면 모 사이사이 파데가 들어가서 촥 모아지면서 결자국이 거의 안남아요 결자국안나는 브러쉬사용하시려면 이런 기본브러쉬말고 버핑브러쉬, 스티플링브러쉬(하이라이트용이지만 파데브러쉬로쓰면 얇게 잘 올라가요), 칫솔브러쉬등등 이런류의 브러쉬들이 결자국도 안남고 별다른 테크닉없이 쓸 수 있는 브러쉬에요!

    3년 전 2
  • 리뷰어의 프로필 이미지
    파쫑쫑계란탁 (27세/민감성)

    유트루님 유튜브를 보고 고민하다 구매하게되었는데요 제가 롭*등 몇몇개의 파데브러쉬를 구매하고 늘 스킬부족으로 쳐박해서 이것도 그렇게 될까봐 걱정했는데 큰 스킬 없이도 결없이 매끈하게 잘발려서 제 최애 파데브러쉬가 되었습니다 다만 세척방법의 문제인지 한번 세척후에는 처음 그모양이 안나오고 아무래도 납작브러쉬라 그런지 너무 빨리픽스되거나 너무 매트한 파데랑은 잘 안맞는거같아요..ㅠㅠㅠ 가격도 입문연습용으로 사기엔 좀 사악한 감이있구요 ㅠ 하지만 인조모라 세척,보관도 쉬운편이고 저는 개인적으로 이브러쉬를 쓰면서 처음 결없이 브러쉬로 메이크업을 하게되서 그런지 한번쯤은 사볼만 한 브러쉬라고생각해요

    2개월 전 1
  • 리뷰어의 프로필 이미지
    냐냥 (26세/복합성)

    면세점에서 싸게주고사서 망정이지 정가주고 샀으면 아까워서 하루정도 머리속을 맴돌았을 것 같은 가격. 모가 부드럽고 대충 발라도 결자국 안남고 커버도 잘되는데 가성비좋은 롭스 납작파데보다 몇배는 비싼데 그만큼 좋은지는 의문이 생깁니다. 한번만 써도 떡져서 쓸때마다 빨아야 되요. 떡지는것도 쩍쩍 갈라지게 떡짐... 괜찮긴한데...좋은데...인생템까지는 아니에요.

    2개월 전 1
  • 리뷰어의 프로필 이미지
    bonita8712 (24세/복합성)

    진짜진짜 좋아요!!!!!저는 면세점에서 사서 조금 저렴하게 샀는데 정말 왜 이제서야 산건지 반성되더군요ㅠㅠ 붓자국도 거의 안남고 두드리지 않아도 충분히 밀착돼요! 브러시로 바르고 윤기난건 첨인데 윤기가 날수 있네용ㅠㅠㅠㅠ 넘 부드럽고 코옆에도 얇게 아주 잘 커버돼요!

    2개월 전 1
  • 리뷰어의 프로필 이미지
    화이트베리 (27세/복합성)

    진짜 짱이에요!!! 이니스프리 파데브러쉬 쓰다가 사용해보는데 모가 엄청 부드럽고 피부에 자극이 안되요! 거기다가 결자국도 거의 안나게 해줘서 마지막에 브러쉬로 두들겨주면 완벽해져요! 손에 더 익으면 퍼프도 필요없게 될거같아요!! 어쩌다 보니 브러쉬 헤드 부분을 잡고 흔들어봤는데 단단하게 잘 고정되어 있네요! 요 브러쉬 고민하시는 분들 테스트 받아보시고 꼭 사세요! 진짜 짱!!

    2개월 전 1
  • 리뷰어의 프로필 이미지
    숩니몬 (28세/복합성)

    주구장창 퍼프만 썼었는데 유트루언니가 너무 추천하셔서 속는셈 치고 사서 처음 메포로 브러쉬 사용 도전했어요! 저같은 모공 많고 여드름 자국 많은 사람도 깐달걀 피부를 만들 수 있다는 걸 알려준 브러쉬에요 파데를 좀 많이 먹긴 하는데 피부를 너무 예쁘게 만들어주니까 다 용서가 됩니다 아직 브러쉬 초보라 그런지 세척은 조금 어려워요ㅠㅠ

    2개월 전 1
  • 리뷰어의 프로필 이미지
    컹쓰헝쓰 (23세/복합성)

    저는 고자손을 가지고 있어요. 브러쉬로 바르면 피부표현, 밀착력이 달라지길래 여러개 시도해봤으나 다 실패... 너무 거칠거나 각질 다 일어나곤 했었죠. 근데 요 아이는 저를 길들였습니다. 모가 젠틀하게 제 피부를 지나가서 자극 1도 없고, 결도 정말 안 남아요. 고자손을 금손으로 만들어주는 브러쉬!!!!

    3개월 전 1
  • 리뷰어의 프로필 이미지
    심양 (29세/민감성)

    모 부드럽고 촵촵 발리는것같아 좋긴했는데 커버력있게 올라가는지는 잘모르겠네요ㅜ 생각만큼 깔끔하게 안올라가는것같아 속상합니다ㅠㅠㅠ 파데와의 궁합때문인지 부족한스킬때문인지 일단은 좀더 오래써봐야할듯합니다ㅠ 하지만 바디는 취향이라 충분히 만족합니다 ㅋㅋㅋ

    4개월 전 1
  • 리뷰어의 프로필 이미지
    코브 (25세/복합성)

    피카소랑 비교하는 분들 많은데 개인적으론 메포 브러쉬가 더 좋았음. 둘다 얇고 고르게 발리지만 커버력이랑 밀착력을 중요시하게 생각하다보니 메포브러쉬가 좀 더 좋았음 좀 더 얇게 표현되는건 피카소 가격대는 둘다 비슷비슷하지만 브러쉬를 처음 접해보거나 능숙치 않은 초보자라면 피카소보단 메포를 추천. 어느 브러쉬나 사용하다보면 떡지긴 하지만 피카소보다 더 심한 듯. 자주 세척해야하는 귀찮음이 있지만 정말 손이 자주가는 브러쉬임. +) 제가 더블웨어 파데를 자주쓰는데 얇게 표현하고싶다면 피카소 브러쉬 추천 (브러쉬 모질자체가 얇고 끝을 튕겨내서 손이 많이가는게 흠) 커버력을 더 올리고싶다면 메포 브러쉬 추천 (피카소보단 초보자도 능숙하게 사용이 가능)

    5개월 전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