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버튼입니다.
소비자의 목소리로 만들어진
믿을 수 있는 뷰티랭킹 글로우픽!
앱으로 보기

메이크업포에버

파운데이션 브러쉬 미디엄 - 106
4.25점 (130명)

브러쉬부문 40위

1p / 49,000원



파운데이션브러쉬 페이스브러쉬

납작하고 둥근 형태의 미디엄 사이즈 브러쉬입니다. 얼굴 전체에 제품을 빠르고 균일하게 펴 발라주는 파운데이션 브러쉬입니다.

더보기

4.25점 (130명 평가)

  • 리뷰어의 프로필 이미지
    구리링 (34세/민감성)

    유튜버의 영업에 넘어가서 샀는데.. 일단 비싼만큼 겉모습은 고급스러움. 같은 인조모라도 광택이 남다르고 탄성은 좋으면서도 부드러움. 세척후 구관에 얼룩도 잘안생김. 크기가 너무 작아서 답답하거나 너무 커서 꼼꼼하게 바르기 어려운 일 없이 딱 좋음. 근데 구려... 이것만 있음 아티스트처럼 붓자국없이 파데를 찰떡같이 펴바를 수 있을 것 같은 환상이 있었는데 붓자국은 붓자국대로 생기고 오히려 베이스가 밀리는걸 느낌. 아마 다들 말하는 한번만 써도 모가 떡지는 현상 때문이 아닐까 하는데.. 내 스킬이 구려서라면 할말은 없지만 분명히 초보자용 브러쉬 아님. 파데도 많이 먹고 세척도 어려움. 그리고 비싼몸이면서 브러쉬 케이스는 커녕 브러쉬가드 하나도 없이 원가 10원도 안되어 보이는 얇은 비닐포장만 해서 판매함. 다이소 브러쉬도 이렇게는 안판다.. 면세찬스로 산거 아니었음 진심 억울했을듯

    1년 전 10
  • 리뷰어의 프로필 이미지
    나뭇잎이달린나뭇가지 (21세/복합성)

    큰 맘 먹고 더블웨어랑 같이 사서 같이 썼는데 진짜 바르면서 감탄을 했어요.. 더블웨어가 좋은건지 얘가 좋은건지 둘이 잘맞는건지 하여튼간에 진짜 얇게 잘발리구요, 얇으면서 밀착력있게 챱 달라붙어줍니다.. 붓자국도 거의 안나고 진짜 무슨 컴퓨터 채색도구마냥 잘발려요.. 두툼해서 견고한 손잡이에 세계에서 제일 부드러운 모질까지 완벽하구요. 떡진다는 후기가 많아서 제가 끝까지 고민했었는데 떡지는건 사실이에요. 근데 떡 안지는 파데브러쉬가 있을까요.. 저는 인스턴트 브러쉬클렌저 사서 한번쓸때마다 닦아내서 결정리해주고 있어요. 역시 돈이 좋아요 정말 ... 평생 안고갈 브러쉬입니다

    6개월 전 5
  • 리뷰어의 프로필 이미지
    난꾹꾹이다 (23세/지성)

    파운데이션 뱉는게 너무 좋고 결자국도 거의 없고 밀착도 잘 되게 만드는 브러쉬. 평이 갈리는거 같은데 일단 이 브러쉬는 길들이면 안됨. 브러쉬 모질이 다른 납작 파데 브러쉬랑 좀 달라서 길들이면 붓이 떡지게 되있음. 그래서 이 브러쉬는 쓸 때마다 빨아서 쓰는게 가장 좋음. 다른 납작이 브러쉬와의 차이점은 모가 윤기가 나면서 반질반질함. 그래서 파데를 바를 때 엄청 매끈하게 발림. 브러쉬로 두드리면서 밀착할 때도 모 양이 더 많고 매끈해서 뜨지도 않음. ⚠️납작 브러쉬 입문용으로는 추천하지 않음⚠️ 이 브러쉬가 아무리 결이 안남고 매끈하게 발린다고 해도 기본적인 납작 브러쉬 스킬이 필요함.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초보자들은 차라리 길들여서 쓰는걸로 연습한 뒤에 이거 쓰는게 나을 거 같음.

    1년 전 5
  • 리뷰어의 프로필 이미지
    홀홀스 (26세/복합성)

    피카소 제품으로 사려다 어느 메이크업 아티스트의 결자국 안남고 길들일 필요도 없다는 글을 보고 영업당해서 사게됨. 확실히 모질도 그렇고 비싼값함. 다른 파운데이션 붓도 여러개지만 얘한테만 손이감. 결자국 일도 안남고 파운데이션을 잘 뱉어냄. 메포브러쉬는 처음 사봤는데 또 사고싶음. #2016내뽑뷰

    3년 전 5
  • 리뷰어의 프로필 이미지
    정또정또 (28세/민감성)

    쿠션이든 파데든 브러쉬로 발라야 지속력 갑인데 이 브러쉬는 정말 똥손이 사용해도 괜찮은 브러쉬에요! 얇게 밀착시켜주고 결도 안남고! 브러쉬사용전 미스트 뿌린 후 모를 한번 잡아주면 결이 더 안남아용:-) (메포언니가 추천해준 방법!)

    3년 전 5
  • 리뷰어의 프로필 이미지
    마리이야기 (28세/건성)

    이거랑 #피카소fb17 있는데 둘 중 하나만 고르라면 전 이거 살 것 같아요. 피카소는 더 탱탱하게 탄력 있어서 싹싹 발리는 느낌이라면 이건 더 도톰하고 폭신해서 바르는 느낌이 너무 좋아요ㅠㅠ 결자국은 둘다 거의 안 남아요. 어차피 퍼프로 마지막엔 꼭 두드려주니까 상관없지만ㅎ... 이게 더 넓어서 볼이나 이마같이 넓은 면적 바르기에 좋고, 코 쪽을 바르기에 너무 넓지 않아서 딱 좋음ㅠㅠ 납작브러쉬 웬만한 건 다 써봤는데 이게 갑이네요. 꾸셀보다도 이게 더 좋음!

    8개월 전 4
  • 리뷰어의 프로필 이미지
    뿌쀼미 (26세/복합성)

    뷰티유투버 #유투르 가 애정하는 메포 106 브러쉬는 베이스를 딱히 안가린다는 점과 별다른 스킬없이도 손쉽게 발리는 발림성, 윤기가 차ㄹ를 흐르는 부드러운 모질과 똥손이 막 발라도 브러쉬 자국이 많이 안남는다는 장점이 있지만 단점으론 한번만 사용해도 갈라짐이 심하고 금방 떡이져 저처럼 게으른사람에게는 심히 별로입니다 특히 브러쉬 핸들 부분이 나무라 세척하기도 까다로우며 사용전 미리 세척하지않으면 기껏 차곡차곡 쌓아둔 베이스가 모두 밀려 화장이고 뭐고 다 때려치고싶어요..ㅋㅋ (출근하느라 바쁜데 저러면 답없음..) 게다가 가격은 49000원이나 하면서 그흔한 케이스도 없이 달랑 비닐포장이라니,,, 결론적으로 가격대비 핵별로면서 세척은 드릅게 예민한 106을 위해 그만한 노동력을 투자할 자신이 있다면 도전해보세요 (난 아닌걸로..^^)

    1개월 전 3
  • 리뷰어의 프로필 이미지
    연흔 (26세/지성)

    일단 제품의 절대적인? 질로 말하면 좋다고 말할 수 있어요. 세척 후 변형은 아직 몇 번 씻지 않아서 모르겠지만 밀착, 피부표현, 모 자체의 부드러움 다 좋아요. 그런데 왜 별로라는 평가를 내렸는지 말하자면, 제가 듣보잡 브러쉬(코링코?라는 브랜드로 기억), 롭스 브러쉬를 써봤지만 코링코는 3년 쓰니까 모가 빠지고 롭스는 여행 때 1달간 빌려서 써봤는데요. 그 2가지 브러쉬하고 피부표현이나 밀착력이 똑같습니다! 다시 한 번 말하지만 차이가 없어요....ㅠ 솔직히 모 변형은 롭스를 오래 안써봐서 모르지만 롭스브러쉬 쓰는 친구는 변형, 빠짐 이런거 없이 1년 넘게 썼거든요. 제가 피부가 그런건지, 저도 모르게 제 스킬이 좋았던건지 몰라도 듣보잡 브러쉬, 롭스 브러쉬하고 피부표현이나 밀착이 똑같으면 왜 굳이 비싼 돈 주고 이걸 구매했나 싶네요. 아, 그리고 마감처리가 비싼 돈에 맞지 않게 허술한 부분도 있어요. 브러쉬 대의 끝부분이 사선커팅이 되어있는데 그 밑이 코팅도 제대로 안 되어 있고 갈라져서 홈이 파져 있어서 파데를 덜어내게 제작되어 있는데 파데를 뜰 수가 없어요. 비싼 돈 주고 사고 이게 뭔가요? 갑자기 말하다보니 열 받네요. 하지만 사바사일 수 있으니 꼭! 테스트해보고 사세요 *요약: 롭스 브러쉬하고 별반 차이 없는 파데표현, 밀착력 사선 커팅된 부분 마감처리 미흡

    10개월 전 3
  • 리뷰어의 프로필 이미지
    파쫑쫑계란탁 (27세/민감성)

    유트루님 유튜브를 보고 고민하다 구매하게되었는데요 제가 롭*등 몇몇개의 파데브러쉬를 구매하고 늘 스킬부족으로 쳐박해서 이것도 그렇게 될까봐 걱정했는데 큰 스킬 없이도 결없이 매끈하게 잘발려서 제 최애 파데브러쉬가 되었습니다 다만 세척방법의 문제인지 한번 세척후에는 처음 그모양이 안나오고 아무래도 납작브러쉬라 그런지 너무 빨리픽스되거나 너무 매트한 파데랑은 잘 안맞는거같아요..ㅠㅠㅠ 가격도 입문연습용으로 사기엔 좀 사악한 감이있구요 ㅠ 하지만 인조모라 세척,보관도 쉬운편이고 저는 개인적으로 이브러쉬를 쓰면서 처음 결없이 브러쉬로 메이크업을 하게되서 그런지 한번쯤은 사볼만 한 브러쉬라고생각해요

    4개월 전 2
  • 리뷰어의 프로필 이미지
    숩니몬 (28세/복합성)

    주구장창 퍼프만 썼었는데 유트루언니가 너무 추천하셔서 속는셈 치고 사서 처음 메포로 브러쉬 사용 도전했어요! 저같은 모공 많고 여드름 자국 많은 사람도 깐달걀 피부를 만들 수 있다는 걸 알려준 브러쉬에요 파데를 좀 많이 먹긴 하는데 피부를 너무 예쁘게 만들어주니까 다 용서가 됩니다 아직 브러쉬 초보라 그런지 세척은 조금 어려워요ㅠㅠ

    4개월 전 2
  • 리뷰어의 프로필 이미지
    heyapple (28세/복합성)

    손으로 파데 바르다가 브러쉬로 바르니 지속력이 1시간->8시간 급상승!

    5개월 전 2
  • 리뷰어의 프로필 이미지
    혠공주 (22세/지성)

    메포 파데브러쉬가 좋다해서 충동구매적으로 샀음. 일단 브러쉬 외관 디자인 자체가 목재로 되어있어서 고급스러워 보인다. 모도 부드럽고 탄력도 나쁘지않은데 이 브러쉬의 최대 문제점은, 사용할수록 진짜 말그래도 떡이지면서 모가 갈라진다; 그래서 자주 세척해줘야하는데 또 이게 왜문제가 되냐면 자주세척하면 할수록 브러쉬는 어쩔수없이 상하게됨.. 그리고 이 브러쉬는 묽은 제형 파데랑 어울린다. 내가 갖고있는 입생 올아워 파데는 좀 되직한 제형인데 궁합이 너무 안맞음. 그래서 이 브러쉬 쓸 때에는 아르마니 실크파데처럼 물같은 제형이 훨씬 더 착착 감기면서 잘발림. 만약, 갖고있는 파데가 되직한 제형이면 비추 !!

    10개월 전 2
  • 리뷰어의 프로필 이미지
    퓨어퓨우 (28세/건성)

    처음 파운데이션 브러쉬 입문할때 사용했던 브러쉬! 지금도 잘 사용하고있어요. 모가 정말 부드럽고 브러쉬가 파운데이션을 뱉어낸다는게 어떤건지 보여주는 템이였어요. 지금 다른 브러쉬도 있지만 이게 제일 1순위에요. 결자국도 안생기고 너무너무 좋아요😍

    1년 전 2
  • 리뷰어의 프로필 이미지
    닉넴은대충 (32세/복합성)

    납작브러쉬가 초보자들이 컨트롤하기에 좀까다로운편인데 이 제품은 결자국을 최소화해줘서 초보자들도 쓰기 좋은거 같아요 아마 납작브러쉬 입문용으로 쓰기에 제일 적절하지않나 싶네요!

    2년 전 2
  • 리뷰어의 프로필 이미지
    랄라ㅎ (28세/민감성)

    원래 이런 기본브러쉬는 결자국이 날수밖에 없는 브러쉬입니다!! 테크닉도 어느정도는 중요하지만 이런 기본브러쉬 사용할때 결자국을 최소화하려면 브러쉬에 파데를 골고루 묻혀서 사용해야 브러쉬가 파데를 머금어서 얼굴에 골고루 바를수있어요 브러쉬길들인다하잖아요? 특히 이 브러쉬는 컷팅이 좋아서 그런거 필요없어요 파데만 잘 바르면 모 사이사이 파데가 들어가서 촥 모아지면서 결자국이 거의 안남아요 결자국안나는 브러쉬사용하시려면 이런 기본브러쉬말고 버핑브러쉬, 스티플링브러쉬(하이라이트용이지만 파데브러쉬로쓰면 얇게 잘 올라가요), 칫솔브러쉬등등 이런류의 브러쉬들이 결자국도 안남고 별다른 테크닉없이 쓸 수 있는 브러쉬에요!

    3년 전 2
  • 리뷰어의 프로필 이미지
    지갑갖 (24세/복합성)

    솔직히 말하면 피카소보다는 이게 더 나음 피카소와 비교하자면 모가 탱탱하지 않고 보드라와서 얇게 발리는데 모질이 두꺼워서 힘있고 얇게 내가 바르려는 방향 끝까지 파데가 발리고 결이 안나요!! 또 피카소에 비해서 적은 양으로도 충분히 얼굴 전체가 도포 가능하고 커버력도 있어서 정말 와....나오는 브러쉬!! 또 이건 길들일 필요도 없고 왜 진작 안샀나 되려 후회됨!! 혹시라도 파운데이션 브러쉬이 고민이시라면 주저앉고 이 제품을 추천해요!! 이 브러쉬에 반해버림😍

    3개월 전 1
  • 리뷰어의 프로필 이미지
    립틴헤브컨실 (16세/복합성)

    좋은점. (유튜버 유ㅌ루님이 추천하신 그분의 최애 브러쉬임!) 1.모찌모찌하게 찰떡같이 발림 모든파데의 발림성을 rmk 젤 크리미 파데처럼 만들어줌. 2.면적이 좀 작아보이지만 막상 발라보면 몇번 터치안해도 슥슥 다발리고 결자국도 많이 안나고 나더라도 아래로 살짝씩 쓸어주면 잘 없어짐. 3.초보자분들이 써도 고수분들이 쓰셔도 누가 쓰셔도 아주 좋을브러쉬임! 결자국도 많이 안남음! 아쉬운점. 1.갈라짐이 조금 심한편임. 2.가격이 비싸다는것? 기타 팁. 결자국 남은건 마른 스폰지로 가볍게 두드려주면 다 없어지고 이 브러쉬는 결자국이 쉽게 없어지지만 본인은 뭘쓰든 마른 스폰지로 가볍게 두드려줌 그럼 밀착도 더 잘되고 지속력도 좀 올라감! 그리고 갈라지는건 브러쉬를 쓴후 휴지로 가볍게 눌러주고 모양을 살살 잡아주면 큰 거슬림없이 쓸수있고 컨트롤안될정도로 갈라지면 바로 세척하러 가시는걸 추천함./납작브러쉬는 생각보다 브러쉬에 파데를 넉넉하게 묻혀줘야됨 그래야 결자국도 덜남. 그리고 브러쉬는 힘줘서 세게 다루면 절대 안됨! 총평. 본인은 총평을 잘 안쓰지만 이 브러쉬는 써야될거같음 진짜 쫀쫀하게 찰떡같이 발리고 결자국도 쉽게쉽게 없어지는 브러쉬임 ㅠㅠ 진짜 초보자분들이고 고수 분들이고 백화점 브러쉬 사실거면 이 브러쉬 진짜진짜 강추!!!!

    3개월 전 1
  • 리뷰어의 프로필 이미지
    봄토끼_ (23세/복합성)

    ○첫 고가 파데브러쉬인데 1년동안 만족스럽게 사용 중. (적당히 텐션감이 있고 얇게 바르거나 모 끝부분으로 살살 풀어주기에 용이했음) ○그러나 납작브러쉬는 기본 스킬을 익히는 것이 우선이라는 점을 알게해준 브러쉬. (로드샵 브러쉬도 힘조절만 능숙하면 고가 브러쉬랑 큰 차이는 없다고 봄.) ○떡진다는 후기가 보이는데 아침세안할 때 일반 비누에 간단하게 훑어내듯이 세척하고 사용하면 브러쉬 모도 물에 풀어져서 좋고 청결면에서도 좋은듯. (구매당시 직원분께서 이 브러쉬는 굳이 모양을 잡으려고 노력할 필요가 없다고 하셨고 사용 전에 미스트로 살짝 적셔서 사용할 것을 추천하심)

    4개월 전 1
  • 리뷰어의 프로필 이미지
    냐냥 (26세/복합성)

    면세점에서 싸게주고사서 망정이지 정가주고 샀으면 아까워서 하루정도 머리속을 맴돌았을 것 같은 가격. 모가 부드럽고 대충 발라도 결자국 안남고 커버도 잘되는데 가성비좋은 롭스 납작파데보다 몇배는 비싼데 그만큼 좋은지는 의문이 생깁니다. 한번만 써도 떡져서 쓸때마다 빨아야 되요. 떡지는것도 쩍쩍 갈라지게 떡짐... 괜찮긴한데...좋은데...인생템까지는 아니에요.

    4개월 전 1
  • 리뷰어의 프로필 이미지
    민타민 (25세/복합성)

    좋아요. 일단 디자인도 이쁘지만 성능도 좋습니다. 결자국도 잘 안나고 저같은 초보가 쓰기에 적합한 것 같아요. 가로 세로 길이도 적당해서 손이 많이 가는 브러쉬입니다.

    4개월 전 1